본문 바로가기

물멍 가열식 가습기 브랜드별 비교 및 사용 후기

수주아 2024. 11. 27.

가열식가습기를 구매하기 전에 일주일은 엄청 고민을 했다. 과연 청소가 편할까. 가습기 세균 때문에 더 안 좋지는 않을까
특히 딸내미는 아토피가 있었기 때문에 더 예민한 피부와 건조함을 가지고 있어 안 살 수도 없고 사기도 찝찝했다.
 
가열식가습기가 그나마 물을 끓이는 방식이라서 좀 안전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 이후 검색해 보니 요즘은 물멍 가열식 가습기가 너무 이쁘고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검색 범위를 좁혀 물멍 가열식 가습기를 찾아보게 되었다.
 
막상 사고 나니 진짜 잘 산것 같기도 하다. 청소는 좀 귀찮지만 그래도 한번 물 채워놓으면 밤새 가습되고 또 물이 다 소모되면 자동으로 꺼지니까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그동안 검색했던 물멍 가열식 가습기에 대한 장단점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그래서 결국 어떤걸 샀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리뷰를 확인하길 바란다.
2024.11.17 - [일상다반사] - 한일전기 분리형 가열식 가습기 HGSP-D600W 내돈내산 사용 후기

 

한일전기 분리형 가열식 가습기 HGSP-D600W 내돈내산 사용 후기

겨울이 왔다. 매년 가습기 살 때마다 너무 아까웠다. 1년 쓰고 나면 물때가 엄청 끼고 다음 연도에 다시 쓰려고 할 때마다 세균 걱정때문에 쓰기 너무 찝찝했다. 또 올해는 뭘 써야 하나. 건조해

sujuasecret.com

내가 고민했던 가열식 가습기 브랜드별 장단점 비교

쿠팡 리뷰를 하나씩 보면서 쿠팡 체험단이 쓴 글을 걸러내고 실제 구매후기와 장단점을 좀 알고 싶었다. 가습기는 잘못사면 내 몸에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는 세균번식의 문제나 청소를 구연산으로 해서 해로운 물질을 계속 흡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 신중에 신중일 기했다. 내 건강도 건강이지만, 내 딸이니까. 
 
아래 장단점은 내가 쿠팡 리뷰를 직접 보면서 느낀 주요 포인트만 정리를 해보았다. 

 

제품명 장점 단점
마이프랜드 가열식 가습기 저소음설계나 자동 습도조절이 
가장 좋아 보였다.
유튜브에 고장이 자주 난다는
리뷰를 보다가 패스했다.
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 이중 유리로 내부 유리를 별도 분리 청소 무겁다.
물 끓을때 소리가 좀 크다
에어보나 가열식 가습기 가성비가 좋은 가격
4리터 대용량
세척이 불편해보였다.

 

가습기 구매할 때 고민했던 주요 포인트

가습기를 구매할 때 세척을 제일 중요한 요소로 보았다. 특히 내열 유리 완전분리형을 엄청 찾았다. 물멍가습기는 거의 대부분이 통세척으로 닦는 형태이다 보니 영 찝찝했다. 결국 나는 가습기를 살 때 세척이 편한지를 제일 많이 봤다.

한일-가열식-가습기
한일-가열식-가습기

 
AS가 잘되는지도 확인했다. 가성비가 좋은 가열식 가습기들이 많이 있긴 했지만 AS가 얼마나 잘될지 불안한 마음도 있었던 것 같다. 
 
브랜드의 신뢰성을 무시할 수 없었다. 한일전기는 오래전부터 가습기나 믹서기, 선풍기 등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업체여서 조금이라도 신뢰를 할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으로 구매후기를 진짜 꼼꼼히 봤다. 쿠팡에 리뷰가 많다고 좋은 게 아니라 여기저기 내돈내산 리뷰들을 보고 고민했다. 

20일 동안 써보며 느꼈던 한일전기 분리형 가열식 가습기 찐 후기

완전 분리형 가열식 가습기라서 좋긴 좋다. 그나마 청소가 수월하긴 하지만 2일~3일에 한 번은 꼭 바닥 쪽에 약간 물때 같은 것이 껴서 구연산으로 매번 청소를 해준다. 그래도 가열식이고 완전 분리형이라 구연산 조금 넣고 뜨거운 물 붙고 세척하면 끝이라 편하다.
 

가습기-청소용-구연산-구매

 
가습기 사고 나서 가장 좋았던 점은 청소가 편한 거랑 한번 밤에 물 채워놓으면 오래간다는 거.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멍이라 무드등이 좋다. 딸내미 방에 가습기 틀어주면 백색소음처럼 느껴진다며 빨리 잔다. 참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