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urish와 Canva를 활용한 움직이는 데이터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수주아 2024. 11. 9.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 자료 만들 때 정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발표 내용을 작성하기에도 벅찬데 디자인요소까지 반영해야 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간결성, 스토리텔링, 가독성 등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고민을 안 할 수 없다.
 
그래서 지난 시간 캔바(Canva)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만들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오늘은 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데이터 시각화를 활용한 발표자료 만들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혹시 지난 캔바에 대한 활용법을 놓친 사람이라면 아래 글을 읽어 보길 추천한다.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툴 : 캔바 업무 활용법 꿀팁!
 
 

데이터-시각화-flourish
데이터-시각화-Flourish

 
 
 
데이터 시각화 툴 Flourish : https://flourish.studio/

Flourish | Data Visualization & Storytelling

Beautiful, easy data visualization and storytelling

flourish.studio

 

데이터 시각화 툴 Flourish를 캔 바와 활용하는 이유

아래와 같은 사람들에게 Flourish로 데이터를 만들어 캔 바와 연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 또한 아래와 같이 쉽고 편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시각화-툴-Flourish-캔바-활용
데이터-시각화-툴-Flourish-캔바-활용

 
1. 나는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를 프레젠테이션에 예쁘게 넣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2. 나는 간단한게 좋다. 쉽게 템플릿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수정하면 바로 시각화를 원한다.
3. HTML 파일을 프레젠테이션에 연동하는 방법도 모른다. 이런 건 너무 어렵다.
 
데이터를 넣기도 편하고 바로 시각화를 보기도 편리하다.
또한 캔바와 연동을 바로 할 수 있어서 내가 만들고 싶은 모든 문서들에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데이터 시각화 툴 Flourish를 활용하여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방법

프레젠테이션 자료에는 정말 많은 다양한 데이터가 삽입된다.
이걸 일일히 파워포인트로 만들려면 엑셀로 만든 표를 다시 파워포인트로 연동하고 템플릿을 수정하는 작업을 거쳐야 한다.
또 막상 파워포인트에 있는 도표가 참 안 예쁘다. 슬프게도 말이다.
 

데이터-시각화-툴-Flourish-활용-프레젠테이션-자료
데이터-시각화-툴-Flourish-활용-프레젠테이션-자료

 
그럴 때! Flourish를 활용하여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활용하면 좋다.

이유 : 뭔가 있어 보인다. 움직이는 데이터 

사람은 누구나 시각화에 민감하다. 데이터가 움직이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관중의 시선을 끌 수 있다.
어차피 할꺼면 조금 더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는 방법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