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근증으로 인한 빈혈치료, 임플라논 시술 후기 및 실비 청구 리뷰

수주아 2024. 12. 10.

빈혈이 생긴 건 정확히 중학교 때부터인 것 같다. 빈혈이 왜 발생했는지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중학교 때부터 생긴 빈혈은 수치가 심각할 정도의 수준이었다. 그렇게 25년을 빈혈이 심각한 상태로 빈혈 주사를 매년 맞으면서 버텼던 것 같다. 

 

 

청담헤라산부인과에서 빈혈 철분주사 맞은 내돈내산 후기

중학교 때부터 시작된 빈혈. 자궁선근증으로 인해 20년 전부터 빈혈이 심했다.여성의 경우 12g/dl이상이 정상의 범위인데. 나의 경우 8g/dl정도 나온다. 그래서 1년에 몇 번은 빈혈주사를 맞는데밑

sujuasecret.com

 

아이를 낳고 빈혈의 원인을 찾기 위해 위내시경, 초음파 등 각종 검사를 진행했는데 알고 보니 선근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이후 생리량 감소를 위해 미레나를 시술했지만 과다 출혈로 인해 바로 제거하고 이번에 임플라논을 시술하게 되었다. 

선근증이란
자궁 내막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자궁이 커지는 것을 의미 (출처: 서울 아산병원)

 

그래서 오늘은 선근증의 원인과 함께 빈혈치료를 위한 임플라논 시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임플라논이란 무엇일까

임플라논-시술-후

임플라논 시술의 정의
임플라논은 팔 안쪽 피부 아래에 삽이하는 호르몬 기반 피임기구로, 에토노게스트렐 성분이 서서히 분비되며 생리량 감소와 생리통 완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이는 3년 동안 유지되며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임플라논은 호르몬 조절을 통해 생리량을 줄이고 생리로 인한 빈혈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시술 후 피임효과와 생리통 완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부작용으로 모든 환자가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체중증가, 무월경, 기분변화, 탈모 등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해 주셨다. 이런 모든 부작용의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빈혈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결국 나는 임플라논 시술을 받게 되었다.

빈혈치료를 위한 임플라논 시술 후기

임플라논-이식제-안내-카드

 

임플라논 시술은 팔에 국소 마취를 진행한 후 삽입을 진행하는 형태이다. 시술시간은 정말 짧다. 한 5분~1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굉장히 간단하게 끝나지만 여기저기 후기를 보니까 아프다는 후기도 꽤 있어서 긴장을 진짜 많이 했다.

임플라논 시술은 그냥 조금 아픈 정도이다. 겁먹지 말고 하자

 

그렇지만 아주 안 아픈 건 아니다. 국소 마취할 때는 주사가 들어가서 약물이 주입되는 순간 시큰한 시림 같은 느낌 때문에 얼얼하고 아픈 느낌이다. 그리고 성냥개비만 한 임플라논 시술할 때는 뭔가 들어가는 느낌이 쫙 나면서 아픔이 온다. 

임플라논 시술 비용 및 실비 청구 여부

임플라논-시술했던-청담-헤라산부인과
임플라논-시술했던-청담-헤라산부인과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청담헤라산부인과에서 시술한 비용은 40만 원이었다. 의사 선생님이 엄청 친절하기도 하고 간호사님들과 상담하시는 선생님도 엄청 친절하시다. 나의 경우 엄청 겁이 많은 성격인데 불안해하는 나를 굉장히 많이 다독여주셨다. 

청담헤라산부인과에서 빈혈치료했던 후기와 정보는 별도로 글을 작성해 놨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임플라논 시술은 치료 목적으로 했을 경우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는 폭풍 서치를 통해 실비 청구를 했다. 오늘 실비 청구 결과를 받으면 다시 한번 글을 쓰려고 한다.  


시술 후 하루가 지났다. 팔은 아무렇지도 않고 부정출혈이나 어지럽거나 탈모가 오거나 등등의 부작용은 아직 아무것도 없다. 식욕이 엄청 당기지도 않는다. 아직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왠지 잘될 것 같은 좋은 느낌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