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혼밥족 필수! 압구정칼국수김밥, 아침식사 솔직 후기

수주아 2025. 3. 22.

1박 2일 대전 여행을 알차게 채우기 위해서 아침 9시 고속버스를 예약했는데요. 저희처럼 일찍 버스 타는 사람들이 많을 테니 당연히 식당들이 다 문을 열었을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생각보다 밥 먹을 곳이 너무 없더라고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아침 7시 문 여는 식당!
혼밥 하기 좋은 압구정칼국수김밥 리뷰

압구정칼국수김밥-칼국수-라볶이-김밥
압구정칼국수김밥, 칼국수랑 김밥 그리고 라볶이까지

 

캐리어 끌고 문 연 식당 찾기가 되게 어렵더라고요. 그러다 찾게 된 압구정칼국수 김밥집은 분식점과 일반 식당이 약간 섞인 곳인데, 반찬이랑 음식들이 꽤 좋아서 아침 메뉴로 딱이더라고요. 저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갈 때마다 아침은 여기서 먹고 있답니다.

 

압구정칼국수김밥, 위치 & 메뉴 소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압구정칼국수김밥-식당입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압구정칼국수김밥 입구

압구정칼국수김밥 소개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영동선 1층 하차장방향 33게이트 앞 7-8호
영업시간 매일 7:00 ~ 22:30
연락처 02-534-6050
메뉴 칼국수 : 10,000원
라면: 5,000원
참치김밥: 4,500원
된장찌개 : 9,000원

 

터미널에 아침 7시에 문을 여는 식당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는데요. 가볍게 라면과 김밥 먹을 만한 곳은 다른 곳도 있긴 했는데, 약간 바테이블 형태에 정신없이 먹어야 하는 곳이라서 가고 싶지 않더라고요.

가볍게 분식 종류도 있고,
제대로 한 끼 먹을 한식 종류도 있는 곳.

 

여기는 내부 테이블이 6개 정도 있어 보였고요. 약간 정신없이 왔는데, 편안하게 앉아서 아침 먹기 딱 좋았어요. 추가로 김밥과 라면도 있지만, 칼국수랑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밥종류도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내돈내산 아침식사, 메뉴 다양한데 가성비 좋음

압구정칼국수김밥-식당내부압구정칼국수김밥-메뉴판
압구정칼국수김밥, 내부 모습 및 메뉴판

 

저희는 두 번째 방문한 식당인데요. 처음에는 칼국수랑 라볶이, 참치김밥 먹었구요.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라면이랑 된장찌개 먹었어요. 아침에 고속버스 타기 전에 든든하게 먹어줘야, 차에서 푹 잘 수 있거든요. 

칼국수 맛있음,
된장찌개랑 김밥, 아침메뉴 추천!

 

왜 이름이 압구정칼국수김밥인지 알겠더라고요. 칼국수가 메인 같아 보였어요. 칼국수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한솥 가득 나오는데, 국물이 되게 깊은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제대로 된 칼국수집만큼이나 맛있었습니다.

 

추가로 된장찌개는 무난한 스타일이었고요. 저는 라면하고 김밥 자주 먹는데, 김밥이 되게 집에서 직접 싼 김밥맛이 나요. 시중에 파는 김밥 말고, 엄마가 싸준 김밥 같은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아침부터 서둘러 고속버스 타러 가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에 가보니 다들 혼밥하고 계셨어요. 혼밥이지만 제대로 된 아침 한 끼 든든히 드시기 딱 좋았답니다. 

댓글